본문 바로가기
2. 정보 나누기

승리하는 아침을 위해 "나도 따라하기" 결과 -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고.

by 스티브 다 빈치 2022. 10. 25.

매일 아침 4시 반에 일어나면 20여분은 그냥 멍하니 있는다, 지난주까지는 그랬다.

그런 내가 그래도 8일은 달라졌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루틴을 좀 바꾸어 본 것이다.

우연히 알게 된 책 한권이 나의 생활에 큰 변화를 주고 있다. 팀 페리스의 "Tools of Titans, 타이탄의 도구들".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는 팀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18세 이후 자신의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왔을 정도로 강박적인 노트 수집가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그런 그가 모은 노트들 가운데 가장 빛나는 보물이라고 자신하는 책이다. 이 노트를 남기기 위해 저자는 지난 몇 년간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고,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건강한 사람’이라고 평가받는 인물들을 만났다. 그리고 이 책에 그들과 벌였던 열띤 토론, 그들이 더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실천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저자의 성공적인 벤치마킹 경험, 그들의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 창의적인 습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 등을 두루 담아낼 수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을 거인이라는 뜻의 ‘타이탄’이라 부르기로 했다. 책에는 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말콤 글래드웰, 파울로 코엘료, 피터 틸, 에드 캣멀 등 세계적인 석학과 작가부터 최고의 혁신기업을 세운 창업가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자까지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독창적인 성공 노하우가 낱낱이 담겨 있다. 이 책에 담긴 그들의 압도적인 성공은 우리가 어떤 목표에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에 대한 가장 지혜로운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팀 페리스
출판
토네이도
출판일
2022.06.20

책을 읽고 아무런 변화가 없으면 읽지 않느니만 못하다는 말을 다시 떠올려본다.

작은 뭔가라도 생각하고, 느끼고, 말하고, 행동하게 하는 것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첫 번째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을 보여준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승리하는 아침이 되도록 하는 5가지 행동을 따라 하고 있다.

하루의 첫 60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목소리 높여 강조한다. 하루의 시작을 어떻게 맞이하느냐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1. 잠자리를 정리하자 - 3분 - 하루의 시작과 끝이 이루어지는 곳을 정리해 보자. 이런 사소한 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어느 순간 깨닫게 될 것이다.

----- 3주째 계속 시행하는 나 자신을 칭찬해~~

2. 명상하라 - 10분 - 어떤 생각이 떠오르더라도 그냥 가만히 눈을 감고 마음을 달래보자.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머릿속이 방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면 된다.

 ----- 눈을 감고, 아무 생각을 하지 않아도 좋다!

3. 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 - 2분 - 내가 좋아하는 한가지 동작을 반복해보자. 팔굽혀펴기도 좋고, 스커트 동작을 반복해도 좋겠다. 

----- 매일 아침 푸시업 30개씩 2회를 지속적으로 하는 나 자신을 칭찬해~~

4. 차를 마셔라 - (10분) - 명상을 하는 동안 잔잔한 커피 또는 차를 같이 마시면서 하면 좋겠다.

----- 하루의 시작을 물 한잔과 커피로 시작하는 아침, 근사하다~~

5. 아침 일기를 써라 - 10분 - 후회하는 어제를 떠올리지 말고, 다가올 일들에 대하여 머릿속의 떠오르는 것들을 가볍게 적어본다.

지금 내게 있어 감사한 일을 세가지 떠올려 보거나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적어보자.

----- 억지로라도 고맙고, 기분좋게 하는 일을 생각하면서 사소하지만 감사하고, 별일 아니지만 기분좋은 것들이 내 자신에게 아주 많았음을 인식하게 된다.

명심하자, 위의 다섯가지 의식을 모두 하는 날이 타이탄들에게도 1년에 겨우 30% 정도라는 사실이다. 만약 하루에 의도적으로 3가지 이상을 꾸준하게 한다면 작은 성공이지 않을까? 그런 날들이 모이고 모이면 훗날 그 뿌듯함에 나도 모르게 환호성을 지르지 않을까?

"성공하는 아침 따라하기" 시행 결과 : 지난 10월 18일부터 8일간 시행한 결과 
- 잠자리 정리 : 모두 시행 (100%)
- 명상하라 : 미시행
- 팔굽혀 펴기 25회씩 2번 반복 : 7일 시행
- 차를 마셔라 : 모두 시행
- 아침일기 : 2일 시행 (시작은 24일부터 했음)

"성공하는 아침 따라하기" 시행 소감 : 팔 굽혀 펴기로 팔에 힘이 들어감. 집에 돌아왔을 때 정리된 침대를 보면 기분이 좋음. 감사한 마음을 의도적으로 생각하니 별거 아닌 것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됨. --- 내일도 하고 싶다.

다음에 이어지는 여러가지 타이탄의 도구들을 내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스스로 겪어봐야겠다.

배우고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學而時習 之 不亦說乎)